포토샵/포토샵 소스 에러

포토샵 런타임에러 - r6025 pure virtual function call

Radsaga 2013. 5. 23. 12:52

오늘 아침 출근해서 포토샵 열자마자 에러가 떴습니다.



이렇게 창띄우고 포토샵이 닫히네요.

포토샵이 실행 로딩과정에서 실행에 필요한 파일을 읽어오는 중 환경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정파일을 손대면 될듯하지만....제가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찾아낸 임시 대처법만 알려드려야겠네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6 /Plug-ins 폴더에 가시면 

아래처럼 기본 설치시 들어있는 Panels 폴더외에 다른 파일들을 빼보면 포토샵이 실행가능해집니다.



제 컴퓨터는 Imagenomic 폴더 부분때문에 에러인가봅니다.

전  Imagenomic 폴더를 다른 곳으로 옮기면 실행이 되더군요.

- 플러그인에서 제거한 기능은 당연히 포토샵에서 안됩니다.

- 이 상태로 플러그인 재설치해도 다시 에러 창 띄우네요.


어도비 포럼에 윈도우 업데이트 등... 몇가지 방법이 나와있지만 해봐도 해결이 안되는군요.

컴퓨터마다 원인이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위 에러 떴는데 급히,당장,, 포토샵 쓸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 포토샵 재설치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