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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칭자리 - (9/23- 10/21)

Radsaga 2008. 6. 1. 11:21

천칭자리 - (9/23-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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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자 ]    기본적인 특징    [ 여자 ]
천칭자리 사람은 무례한 것을 싫어하면 벽에 비스듬히 걸린 그림을 바르게하고 시끄러운 TV를 보면 참지 못한다. 또 사람을 좋아하지만 많은 사람이 모인 곳을 싫어한다. 평화의 사신인 비둘기처럼 다른 사람들의 다툼을 중재하지만 논쟁도 즐긴다. 천성적으로 성품이 좋으며 유쾌하지만 가끔 뾰로통하거나 명령에 따르기를 거부한다. 그는 극히 지적이며 동시에 믿기 어려울 정도로 순진하다. 또 상대가 듣거나 말거나 얘기를 잘하며, 또 듣기도 잘한다. 그는 침착하지 못하거나 결코 성급하게 서두르지 않는다. 위와 같이 이 별자리는 남들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까지도 당황하게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천칭자리는 사랑과 아름다움, 그리고 부드러움과 빛이라고들 말한다. 위와 것들은 옳은 말이지만, 사실 정확하지는 않다. 이 별자리가 정의의 황금 저울을 상징하기 때문에 천칭자리 사람들도 항상 완벽하게 조화롭다고 생각하지 말라. 논리적인 결론이지만 결국 저울의 목표는 균형을 잡는 것이다. 약을 재는 저울이 균형을 잡을 때까지의 과정은 한 쪽이 기울면 다른 쪽이 기울어 완전히 평형을 갖출 때까지 오르락 내리락 하기 마련이다. 이와 같이 천칭자리의 심리상태는 결코 조용하고 균형 잡히고, 부드럽고 우아하고 매력적인 모습이 아니라 그런 기질을 반쯤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머지 반쪽 성향은 사납고 완고하며 초조하고 우울하고 혼란한 것이다. 천칭이 먼저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 처럼 그 별자리의 사람도 이리 저리 기운다. 그러다 갑자기 어느 순간 평형을 이루지만, 이 균형이 이뤄지기 직전에 다시 흔들린다.
인상만큼 이 사람들의 신체적 특징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 금성의 보조개라는 특징들을 빼면 특별한 것은 없으나 몸의 균형이 고루 잘 잡혀 있다. 이 특징들은 보기 좋은 눈에 띌 정도는 아니어서 보조개가 두드러진다. 보조개는 뺨이나 턱 끝에 있는데, 만약 얼굴에 없으면 무릎을 조사해 보라.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무릎에 보조개가 있다.
안팎으로 금성인의 보조개를 조사한 후에 얼굴의 전체적인 표정을 보면 이 사람들은 두드러지게 상냥한 표정을 짓는다. 화를 낼 때도 다소 온화하거나 최소한 애매모호하며, 목소리는 전형적으로 부드럽고 종소리처럼 많은 데다 날카로운 쇠소리를 내거나 고함치는 일이 없다.
여자들은 예외 없이 귀엽고 남자들은 보통 잘 생겼다. 하지만 세상의 미남 미녀가 다 천칭자리는 아니다. 금성인의 아름다움은 단연 빼어나지만 다른 별자리의 미인과 구별하기가 쉬운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천칭자리 여자가 남성적이라든지 남자가 여성적이란 뜻은 아니다. 대부분의 여자는 여자답고 남자는 아주 박력 있다. 그러나 그들은 레슬링 선수와 구분 짓는 순수한 특징은 있기 마련이다. 아무리 못생긴 사람이라도 (그런 사람을 찾기는 어렵겠지만) 그(혹은 그녀)의 얼굴에는 진짜 미인이라고 일컬을 만한 매력적인 표정이 있다.
뭉게구름 같은 미소를 짓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금성인의 미소는 멀리 있는 아이스크림도 녹일 만큼 매혹적이다.
대부분의 그들은 각이 졌다기보다 선적이다. 머리카락은 약한 곱슬이며 그렇게 부드러워서도 않다. 다이어트를 해서 아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도 선이 부드러워서 마치 가느다란 모래시계 같다. 금성인의 외모와 신체적 특징을 고찰할 때 즐겁고 밝게 울리는 경쾌한 웃음을 빼놓을 수 없다. 한 번 들으면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매력적이고 보조개가 있고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을 구하며 남을 기쁘게 하고 잘 기뻐하는 것은 하나의 축북이다. 상냥함과 지성, 우아함과 이해심은 선녀의 선물이다. 천칭의 저울이 균형을 잡을 때는 천사라도 만난것처럼 즐겁다. 문제는 그 선녀이다. 그 선녀는 계속해서 마법의 지팡이로 천칭을 두드려 앞뒤로 흔들리게 만든다.
이들은 조화를 구한다. 그러나 그들의 대부분이 과음, 과식, 연애 편력에 빠져 조화를 내던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는 과자 그릇도 뒤엎는다.
이 별자리는 '게으른 천칭자리'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 역시 모순이다. 몇 날 몇 주일 동안 그는 너무 바빠서 놀지도 못하고, 밤을 새우거나 새벽에 일어나, 보는 사람을 참을 수 없게 한다. 그러다 갑자기 의자에 털썩 주저 앉아 기진맥진하여 온갖 게으름을 피운다. (특히 이 모든 발작적인 행동 후에) 한 번 주저앉으면 아무리 애써도 손가락 하나 움직일 수 없다. 이들은 숟가락 하나 집어 놀리기가 힘들어 주위의 누군가가 꼼짝없이 시중 들어줘야 한다. 저울이 한 번 무기력 쪽으로 기울면 기중기로도 움직이게 할 수 없다. 아무리 애써도, 말하고 독서하고 하품하고 졸고 TV보고 창 밖을 내다보는 것 이상은 할 수 없다. 어떤 잔소리나 고함도 그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자신이 다른 세계에 있는 듯이 느끼다가, 한참 뒤 다시 기운을 차리면 에너지가 용솟음쳐 일어나 다시 그 길을 따라간다. 다시 일거리를 찾아내고 손발은 날아갈 듯 가볍다.
그는 신체의 조화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예의 정력적인 마력을 완전한 휴식으로 대치해야 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안다. 이들의 유전자와 세포 배열과 자기적 충동이 이것을 요하며 그들 대부분이 이러한 미묘한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숙달되어 있다. 그러나 정신과 감정의 조화는 그만큼 본능적이지 못하다. 이들은 과도한 감정에 휩쓸렸다가 갑자기 냉소적으로 돌아서서 봄의 첫 번째 종달새처럼 밝고 명랑해진다. 그는 끊임없이 한 감정에 쏠렸다가 다른 쪽으로 쏠리지만, 정서가 아주 풍부하여 한 순간에 어떤 감정이 격해지더라도 결국 사태를 원만하게 한다. 건전한 판단에 대한 본능에 있기 때문에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한다. 이들의 건강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어떤 것에 지나치게 빠지는 것이다. 단 것은 비만,위궤양이나 피부에 이상을 가져오고, 과음 또한 신장이나 방광에 장애를 일으키고 편두통이 되기 쉽다. 가슴은 신체의 민감한 부분이며, 흔하진 않으나 발이나 장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 대개 그들은 궤양으로 고생하는데, 걱정에서 오기보단 소화 기관을 남용하거나, 엉망이 된 감정 구조에서 오는 것들이다. 너무 자신을 몰아세우지 않고 또 필요한 휴식을 취하기만 하면 다를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다. 평화와 조화는 금성인의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낸다. 아플 때는 외로움이 없는 정서 상태에서 즐거운 책이나 음악, 따뜻한 친구들 속에서 오래 쉬어야 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빨리 회복한다.
그들은 친절, 상냥함,공정, 고집스런 논쟁, 항복하기 싫어하는 완고함, 철학적인 논리와 우유부단한 성격을 고루 갖춘다.
물론 단호한 사람을 단순히 거칠게 만들거나, 자기 자신도 끊임없는 우유부단의 상태로 몰고 갈 수 있다. 심지어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금성의 남녀라도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을 채 즉각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을 싫어한다. 보통 그들은 균형 감각과 조화 있는 판단력을 갖추어 탁월한 전술과 사려깊은 계획으로 싸우기 전에 이길 수 있다. 모든 면을 두루 살피고 화난 사람을 진정시키는 능력으로 훌륭한 중재자가 될 수 있고, 서로 미워하는 두 사람을 조화로운 협조 아래 함께 일하게 만든다. 하지만 그들 자신은 싸움으로 내심 고민하며 피 흘리기를 싫어한다. 군복무 중인 10월 태생의 장교는 다른 사람이 전투 중 즉각적인 결정을 내리게 하고, 자기는 수천 명의 목숨을 구할 전략을 짜서 자기 편이 이기게 만든다.
태어날 때 재난이 있는 별자기 끼리 만남으로써 이렇게 결정 내리기를 꺼려하게 만든다. 아침에 어떤 구두를 신을지 침대의 어느쪽으로 나갈지 결정 못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내가 이렇게 하면 이러이러한 일이 일어나겠지'라든가, 반대로 '내가 저렇게 하면 저러저러한 일이 발생할 거야' 라고 생각한다. 이 때 저들의 저울은 시이소오처럼 위아래로 미친 듯이 기운다. 회의적인 그들이 왜, 어느 방향으로, 결정할지 말아야 할지도 고심하는 것 보다 보기에 괴로운 것은 없다. 그렇다고 서두르거나 결정할 동안에 일을 추진하는 것도 싫어한다. 인내심이 없는 사람들은 비현실적인 그들을 완고함 자체로 여긴다. 참을성이 없는 것은 대다수의 그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다. 멈춰 서서 결과를 생각해 보지 않고 들뜨고 충동적인 사람들은 그들을 신경질 나게 한다.
재미있게도 그들은 자기들의 우유부단성을 단호히 부인한다. 그들 별자리의 특성이라도 말할려고 하면 당장 "난 결코 우유부단하지 않아. 정확한 말이 아니야."라고 말한다. 그의 부인은 비록 결심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자만 일단 결론에 이른 다음엔, 확고히 그 결심을 실행에 옮긴다는 의미로 해석하라. 시간만 많으면 궁극적인 결론을 확신에 차서 실천함으로 자신이 확실하고 단호하다고 생각하지만 속지 말아라. 어쨌든 결심을 하는데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말할 때, 그것은 전형적인 천칭자리 사람의 말이므로, 그 점을 그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들 중에서 두드러지게 눈에 띄거나 과시적인 사람은 별로 없다. 대부분은 깨끗한 밀밭처럼 건전하고 잘 안정되어 있어서 바람에 우아하게 앞뒤로 흔들린다. 이들은 사업상 정직하고 아주 신중하다. 시작을 잘못해서 다시 하기 보다는 좀 늦더라도 여유 있게 일에 착수하기를 좋아한다. 또 이들은 과장을 싫어해서, 자신들은 인내 이상으로 압박감을 느낄 때 분노나 희열을 나타내면서도 다른 사람이 그럴 때는 불쾌해 한다. 대부분의 그들은 심각한 주제에 집중하여 심사숙고할 능력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책을 좋아하며 인쇄될 것들을 존중하지만, 종이 커버는 경멸하여 하드-보드지를 댄 것만 책으로 여긴다. 우리는 그들의 집에서 넓은 서가를 흔히 보게 된다. 이들은 (말)소리, 색깔, 시 그리고 단어의 적절한 사용에서 오는 조화를 사랑한다. 예술의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따라서 선녀가 그의 저울의 한 쪽을 지팡이로 두드릴 때, 그가 구상하는 이미지 아래 흐르는 맑고 깨끗함을 애호한다. 그는 예술가적 영혼을 가지고 있어 환상적 색채를 파티나 각종 문화 집회에서 드러내기를 좋아한다. 부드러운 빛, 아름다운 음악, 재미있는 화제, 좋은 음식과 술에 도취하기도 한다. 그의 마음은 다이아몬드 같은 광채와 오팔 같은 부드러움을 모두 가진다. 거기에는 침착과 합리성과 명예심이 있고 평화의 빛이 금성으로 부터 그에게 비춰진다.
천칭자리 사람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저울의 수수께끼를 이해해야 한다. 즉 한쪽은 상쾌한 가을 날씨를 암시하는 생생한 황금 빛 낙엽으로 쌓여있고, 다른 한쪽은 4월의 비에 신선한 향기로 흠뻑 젖은 한 다발의 수줍은 제비꽃을 담고 있는 저울의 비밀을. 저울이 기울 때 밝은 낙관주의가 고독한 우울의 무게로 말없는 고통으로 변한다. 그들이 균형을 이룰 때 풍요롭고 재기넘치는 지성과, 애정과 동정 어린 마음 사이에 완전한 조화를 이룬다. 계절은 그들의 비밀을 담고 있다. 그에게 겨울은 너무 춥고 여름은 너무 덥다. 두 계절을 잘 조화시켜 완전한 봄과 가을로 만들어야 한다.

☆ 유명한 천칭자리의 인물들 ☆
쥴리 앤드류스,찰톤 헤스톤,브리짓트 바르도,데보라 카,존 레논, 월터 리프만, 프란츠 리스트,찰리 브라운,미키 맨틀,니체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엘리어트, 윌리엄 포크너,에드 설리반 마하트마 간디,조지 거쉰 토마스 울프, 오스카 와일드,리타 헤이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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